메뉴 건너뛰기

Sub Promotion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가 지금 작성하는 댓글이 현재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기를 희망 합니다. 제가 사기를 당한 시기는 올해 1월 초였습니다. 필리핀 국적의 염탐꾼들이 3명 정도 가게에 방문을 해서 이것 저것 물건을 고르고 로또도 꽤 많이 구매 요청을 합니다. 저는 매출이 오른 다는 생각에 아무생각없이 포스기를 연신 찍었지요. 금액은 약 $6,500 작은 가게에서 그정도 매출이 그것도 한번에 오른다는 것은 매우 드문일지요.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담날 돈도 정상 입금이 되더군요. 그때까지만 해도 정상적으로 거래가 이뤄진것 같아 매우 좋았습니다. 그후 약 10일간에 걸쳐 다른 필리핀 국적의 사기꾼들이 돌아가면서(다른 사람)가게에 방문해서 물건을 사대고 로또도 엄청 많이 구매를 하였지요. 너무 많은 씀씀이에 제가 이상하다 싶어 그들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돈을 쓸수 있나요? 했더니 무리중에 한명이 우리는 도박을 하는 사람들 입니다라고 하더군요. 인상도 험상궂고 차림으로 봐서 그럴것 같이 보이더군요. 그렇게 약 10일정도 동안 약 $50,000 가까이 물건과 로또를 구매해 갔습니다. 그후 로또 회사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너네 로또 판매가 너무나 폭발적으로 늘어 난다 뭔가 이상하다 하면서 혹시 손님이 결재를 메뉴얼로 하냐고 묻길래 난 잘모르겠다 했더니 그들에게 더이상 판매 하지 말라는 말을 하더군요. 그러고서는 경찰에 신고를 하라고 하더군요. 그렇게 경찰에 신고를 하고 경찰에게 비디오 카메라 자료와 사기당한 영수증,아이디 카드 사기꾼들이 사용한 카드 앞뒷면, 사기꾼들이 계좌 ,폰 번호 등등 증거물들을 제출 했지요. )그후 경찰에서는 깜깜무소식 입니다. 너무나 많은 증거와 단서 들이 차고 넘치는 데도 왜 잡지 않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경찰에 행테를 여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후 사기범들은 눈치를 챗는지 모습을 더이상 보이지 않더군요. 아주 짧은 기간동안에 너무 큰 금액을 잃게 되어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내가 속았다는 이 일이 너무나 힘이 듭니다. 또한 그후 저희 가게에 타지에서 방문하는 손님이 오게 되면 왠지 모르게 좀더 신경이 쓰이고 경계를 하게 되는 모습으로 저의 행동이 바뀌게 되더군요. 그후 약 2개월이 지난후 3월달 데빗 머신 회사에서는 야 너네들이 잘못한거니까 우리가 돈 전부 빼간다 하는 메일하나 보내고는 돈을 전부 저의 비지니스 어카운트에서 인출해 가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항상 밥도 제대로 못먹고 피곤할때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내가 항상 가게에 쳐박혀서 근무를 하며 번 돈을 아무런 이익금도 없이 아니 판매 금액 전체 그때 매출이 일어났던 돈들이 안개처럼 사라져 버렸습니다. 너무나 분노가 치밀어 오르고 화나 나지만 저로서는 아무것도 할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이 더크게 화가 나더군요. 나에게 수사권이 있으면 내가 잡을수 있을것 같은데 너무나 증거와 단서들이 많은데 왜 경찰은 움직여주지 않는 걸까?라는 생각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때도 있었습니다.
이곳 캐나다에서 현재 11년째 살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제가 느끼는 점은 이곳 캐나다의 공권력은 정말 믿을수가 없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약 3년전 가게 도난 사건으로 많은 증거 및 단서를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잡지 않더군요. 심지어 누구인지도 알려주고 주변 상가도 같이 털렸기 때문에 아예 사진을 제출한 상인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움직이 않고 몇달지나 사건을 종결한다는 전화를 하더군요.
그러고서 현재도 그 절도범이 가끔 가게에 아무일 없다는 듯이 찾아와 물건을 구매해 가곤 합니다.
가게를 약 7년간 운영하면서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 났습니다. 고국에서 그러한 일이 일어 났다면 뭔가 해결이 있지 않았을까?
경찰의 도움을 받을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제가 아무리 저의 억울함과 원통함을 이야기 해도 도움 받기가 쉽기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합니다.

글을 쓰다보니 말이 많이 길어졌네요.
해결책은 데빗 카드 회사에 전화를 해서 카드 사용시 한번에 $1,000 이상 승인 금지 그리고 메뉴얼 승인 금지등의 프로그램을 업그레드 시켜 놓았습니다.
현재 많은 한인분들이 각종의 비지니스를 운영하시면서 생계를 유지 하시는데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저 처럼 어이 없이 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오너분들 그리고 예비 사장님들 사업 번창 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
    루니투니 2024.04.02 09:42
    어휴...제가슴이 다 먹먹합니다, 사장님.
    가슴에 천불이 나는 분하고 억울하신 그 심정에 정말로 위로의 말씀을 다시 드립니다.
    자그마치 오만불어치를 사기 도둑 맞으신 이 사건은 전체적인 상황과 더불어 경찰의 미온적인 사건처리 태도 등이 반드시 여론화 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안타까운 에드먼턴 교민의 사고에 대해 에드먼턴 한인회에서 좀 도와주시면 어떨까요? 피해 입으신 사장님과 다른 사장님들이 CTV Edmonton에 사건내용과 녹화자료를 제보해서 기사 인터뷰를 할수있도록 한인회 임원진에서 좀 도와주시고 주선해주시는 방법 등등... 올해 일월에 당하신 사건이니, 공론화하고 여론을 주목시키기에 아직 충분히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그 괘씸한 도둑놈들 뉴스에 얼굴사진 올려서 공개수배 전환으로 경찰에 여론을 통해 강력히 요청해서 꼭 잡아야지 않겠습니까?! 
    사장님께서 우선 한인회에 도움을 요청해보시죠. 그리고 법적대응 검토를 위해 뜻깊고 귀한 봉사를 해주실 한인 변호사님은 혹시 안계실까요? 사장님은 연락처로 이메일을 쓰신 본글에 올려 보시지요. 
    의견을 같이 모아 보세요, 피해 당하신 여러 사장님들! 
    건강 잘 챙기시고 다들 힘내세요!!
  • ?
    coldhand 2024.04.05 13:58
    사기꾼들이 어떻게 지불을 했습니까? 크레딧 카드? 데빗? 아이디 카드는 뭔가요?사기꾼들의 계좌 ,폰 번호는 어떻게 아시는지...
  • ?
    필릭스 2024.04.06 07:19
    거래는 전부 카드로만 결재를 합니다. 수법은 본인의 마스터 카드 또는 비자 카드를 데빗 머신에 넣고 남의 또는 정확하지 않은 번호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카드 번호(전부)를 입력을 하면 정상적으로 승인이 나고 모든것이 정상 입니다. 물론 데빗 머신 회사에서도 속은 거지요.
    계좌는 프리페이(비자 선불) 카드를 액티베이트 했는데 사기꾼들이 너무 많은 금액을 요구 하는 바람에 프리페이 카드사에서 승인이 나지 않는것입니다. 그래서 사기꾼들이 먼저 선 결재를 하고 다음날 다시 오면 액태베이틑를 해놓겠다 하고 돌아 갔지요. 하지만 프리 페이 카드 액티베이트를 요청한 사기군은 오지 않고 약 2일간 엄청나게 전화를 해대는 것입니다. 자기가 이곳에 오지 못하니 카드를 사용할수 있도록 뒷면에 스크레치 부분을 긁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 하더군요. 뭔가 이상해서 약 2일 정도를 뭉게고 있는데 정말 집요하게 요구를 하길래 돈도 정상적으로 입급이 되고 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줬지요. 또한 몇개의 프리페이 카드가 더 있었는데 그것은 제가 액티베이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전부 페이를 했으니 자기들에게 E-Transfer로 그 금액 만큼 송금을 요청하더군요(약 $2,000) 그것도 제가 뭔가 이상해서 계속해서 미루고 있는 일을 못할정도록 집요하게 돈을 요구 하는 것입니다. 자기들이 페이를 했는데 왜 돈을 안주냐라는 식으로요. 맞습니다. 정상 승인이 되었고 돈도 비지니스 어카운트에 정상 입금이 되었으니 제가 주지 않을 이유는 없었지요.
    그렇게 폰 번호와 계좌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디는 사기를 당하는 중에 너무나 큰금액에 대해서 로또는 구매 하고 프리페이 카드 액티베이는 요청을 하길래 신분증과 사용 카드 앞,뒷면 사진을 찍어 두었지요. 모든것은 정상으로 보였습니다. 사실 확인은 경찰에서 해줬으면 좋겠는데 지금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네요.(대 환장 노릇 입니다.) 일당들은 한둘명이 아닙니다. 남자 여자 10명 정도가 한패거리 인것 같습니다. 그중에는 백인 여자도 있습니다.
    어느 한 시골타운이 타켓이 되면 여러명이 동시에 여러 스토어에 들어 가서 동일한 수법으로 사기를 치고 다니고 있습니다.
    비지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각별한 주의 필요 합니다.
  • ?
    딸기크림 2024.04.08 08:51

    이 글을 읽고 바로 이틀후에 필리핀 사람이 복권 6000불을 사고 싶다고 와서 사기인줄 바로 알수 있었어요 . 시간 내서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 모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
    필릭스 2024.04.13 03:02
    딸기크림님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 입니다. 저희 가게에 와서 사기를 친놈들이 분명 한것 같군요.
    현재 경찰에서는 그놈들을 잡의지도 없고 생각도 없는것으로 보이니 그놈들의 사기 행각은 계속해서 이어질거라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자산은 스스로가 지켜야 한다는 교훈 많은 수업료를 내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저희들은 가입해 놓은 보험 회사에서
    거의 모든 비용을 보상해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물론 내년 보험료는 오르겠니만요.
  • ?
    나나이모 2024.04.21 09:11
    오늘 뉴스를 보니 사깃꾼들이 경찰에 잡혔네요.
    https://cndreams.com/news/news_read.php?code1=2000&code2=0&code3=210&idx=33485
  • ?
    필릭스 2024.04.21 14:05
    기사를 저도 봤습니다. 사기꾼들중에 일부만 붙잡인것 같군요. 더 많은 사기꾼들이 있습니다.
    꾸준한 주의가 필요 할것 같습니다.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